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블로그 시작하기

by 우미_뺘미 2021. 7. 23.
반응형

글쓰기

블로그를 시작하기 앞서

무엇인가를 시작하고 싶기는 하지만 정작 시작할 용기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나요.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기 전에 장비부터 잔뜩 사고 본다던가, 관련된 책을 잔뜩 사서는 정독하고 난 뒤에 시작해야지 생각하고 정작 시작은 미뤄버리다 못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하루는 책을 읽다 문득 마음에 확 와닿은 말이 있었어요:

 

모든 정보를 다 가지고 시작하려고 하면 절대 시작하지 못한다. 일단 시작부터 해라.

 

제게 블로그는 그런 존재였어요. 시작해서 하나 꾸준히 키워가고는 싶지만 막상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또 무엇을 알아두어야 할지 몰라서 '조금 더 알아보고 시작하자'며 미뤄두기만 하기를 몇 년. 그 기간 동안 딱히 열심히 알아보거나 대단한 준비를 한 것도 아니고 그냥 단순히 시간만 지나가버린 것이죠.

 

기록의 중요성

저와 비슷한 출발 선상에 있던 친구가 있었어요. 관심사가 비슷해서 둘이 이야기하면 시간가는 줄 몰랐었는데, 하나 다른 게 있다면 그 친구에게는 모든 것을 기록하고 정리하는 습관이 있다는 것이었어요. 모임에서 그 친구를 처음 만났을 때, 그 친구는 가방에서 꺼낸 노트에 무엇인가를 열심히 끄적이고 있었지요. 모임에 나올 때마다 그 친구는 그 노트를 빠짐없이 가지고 다녔습니다. 무엇을 적느냐고 물어보았을 때, 새롭게 배웠던 것을 까먹지 않게 적어둔다고 했습니다. 

 

미국으로 이민와서 한동안 연락 않고 지내던 친구와 다시 연락하게 되었을 때, 그 친구는 자신이 기록해놓은 노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친구는 그동안 기록해놓았던 노하우로 강의를 하며 멘토링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때 약간 한 방 먹은 느낌을 받았어요. 

 

내가 허투로 보내버린 것 같은 시간 속에도 조금씩은 내가 깨달음을 얻은 순간, 내가 행복을 느낀 순간, 남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꼈던 순간들이 있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기록해 놓지 않으면 기억나지 않지요. 제가 기록하지 않고 보내버린 시간은 하늘의 구름같이 사라져 버렸지만, 기록하고 정리해두었던 친구의 시간은 강좌를 열 수 있는 소중한 자원과 지식이 되었습니다. 

 

일단 시작해요

기록은 정보가 되고, 정보는 힘이 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모르는 게 많고, 꾸미기를 좋아해서 블로그 편집부터 알아가고 싶은 게 투성이지만, 일단 시작해놓고 천천히 한걸음씩 나아가려고요. 우선 블로그를 열고 첫 포스팅을 작성하는 작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면, 하나의 포스팅이 그 후에 제대로 진행하기 위해서 더 알아갈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니까요.

 

저와 비슷한 사람이 있다면 이 글이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일단 시작해요. 
반응형

댓글